고객센터

메뉴 다보기

로그인정보 FAQ 1:1문의하기 건의/제안하기 신고하기 보안센터 다운로드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 아이디/비밀번호 문의 FAQ 1:1 문의하기 내 문의내역 건의/제안하기 당첨내역 확인 내 건의/제안내역 비매너 신고 결제정보 도용신고 캐쉬/게임머니 유실신고 내 신고내역 내 제재내역 피망OTP 보안SMS 피망GOTP 개인암호 구글 OTP 무료백신 피망설치프로그램 주요드라이버 닫기

FAQ

고객센터 > FAQ

도움말검색

검색

인기검색어

맞고에서 총통은 무엇인가요?

총통이란 대통령이라 불리기도 하는 고스톱/맞고류 게임의 특수 룰 중 하나이며,
초반에 4장의 같은 패가 한꺼번에 들어왔을 때를 총통이라 합니다.

 

◈ 총통의 성립
1. 바닥 패가 총통일 경우 :
   바닥에 깔아놓은 패에 4장의 똑같은 패가 있을 경우를 말합니다.
   이럴 경우 무승부(나가리)로 처리하여 다음 판에서 2배(x2)가 자동 적용됩니다.

 

2. 1인 총통일 경우 :
   특정 사용자가 총통(같은 패 4장)을 가지고 있을 경우 게임 진행 여부를 묻습니다.
   바로 [끝내기]를 선택하면, 기본 점수(고스톱: 3점, 맞고류: 7점)만 획득하고 게임은 끝이 납니다.
 
   그러나 [계속하기]를 선택하면, 승리했을 때 4배(x4)의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.
   (한 장내고 [흔들기x2]와 [폭탄x2]를 하므로 4배 적용 / 단, 승리가 필수)
 
3. 2인 이상 총통일 경우 :
   2인 이상의 플레이어에게 총통 패가 들어오면, 역시 무승부(나가리)로 처리합니다.
   물론 다음 판도 2배(x2)로 적용됩니다.

 

 

◈ 총통이 아닌 경우
1. 초반에 [보너스 패]를 내려놓고 받은 패를 통해 총통이 성립되었을 경우는
   총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.


궁금하신 내용이 해결되셨나요?

만족도점수를 선택 해 주세요.

만족도 점수

0자 입력 / 최대 200자

의견등록하기

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:1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.

1:1 문의